가장 보편적인 경기 방식으로, 주어진 점수에서 각 다트로 획득한 점수만큼 차감하여 0으로 마무리하는 경기이다.
(301, 501, 701, 901, 1101 등의 점수가 처음에 주어진다.)
(출처 : 고릴라다트)
(출처 : 피닉스다트)
0. 플레이어간 선, 후 플레이어를 결정한다.
1. 기본 점수(301, 501 등)가 주어진 상태에서 플레이어는 교대로 다트 3개씩 던진다.
2. 규정 라운드 안에 주어진 점수를 0으로 먼저 만드는 플레이어 승
3. 규정 라운드 안에 아무도 끝내지 못한 경우, 남은 점수가 적은 플레이어 승
4. 획득한 점수로 정확하게 0점을 만들지 못하고, 점수가 초과하게 되면 BUST(버스트)
1) 예 : 남은 점수 10점에서 다트를 던져 12점을 맞추면 -2점으로 BUST
2) BUST가 된 경우, 이전 라운드 때의 점수로 되돌아가고, 다음 라운드 진행
5. 던진 순서에서 우선 던진 플레이어가 0점을 만들었다면 해당 라운드에 후순위 플레이어에게 순서가 돌아가지는 않는다. (경기 바로 종료)
'다트 (Dart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다트(Dart) 입문 : 유래 (0) | 2018.06.04 |
---|---|
다트 용어 - Part.2 (0) | 2016.02.17 |
다트 용어 - Part.1 (0) | 2015.12.28 |
다트(Dart) 경기 방식. 3 - 카운트업(Count-Up) (0) | 2015.11.09 |
다트(Dart) 경기 방식. 2 - 스텐다드 크리켓 (S.Cricket) (0) | 2015.11.09 |
다트(Dart) 경기 방식. 1 - 01(Zero One) 게임 (0) | 2015.11.08 |